고객지원

고객센터 1599-5530

홈 > 고객센터 > 프로그램 수동설치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구글 정책에 따른 공동인증서 사용 방법 변경 안내 2021.12.01 조회수 841
항상 어카운트인포 앱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1년 11월부터 구글 보안 정책이 변경(강화)됨에 따라, Android OS 11 이상 스마트폰에서 공동인증서 이용 방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안드로이드 정책 변경으로 인해 불가피한 사항이오니, 유의사항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 드립니다.



1. 주요 변경 사항



ㅇ 현행 : 스마트폰에 저장된 하나의 공동인증서로 다수 앱에서 공동인증서 이용 가능(공동인증서 복사 불필요)

ㅇ 변경 : 앱(APP) 별로 공동인증서 복사 후 공동인증서 이용 가능(아이폰과 동일한 방식)



Android OS 11 이상 스마트폰에서 2021년 11월 이후 공유폴더(NPKI폴더)에 저장된 공동인증서 사용이 제한되오니, PC에 있는 공동인증서 복사를 1회 수행하신 후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단, Android OS 10 이하 또는 앱 업데이트만 했을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2. 공동인증서 복사 방법 안내



1) PC에 공동인증서가 없는 경우


① 공동인증서를 이용 중인 금융기관의 앱(APP) 접속 >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실행

② 해당 금융기관의 홈페이지(PC) 접속 >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실행

③ 스마트 예스사인 홈페이지(PC) 접속(http://smart.yessign.or.kr) > 인증서 보내기(복사하기) 실행

④ 어카운트인포 앱(APP) 접속 > 로그인 화면 > 인증서 가져오기 > PC에서 가져오기 실행 or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 PC에서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실행



2) PC에 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



① 스마트 예스사인 홈페이지(PC) 접속(http://smart.yessign.or.kr) > 인증서 보내기(복사하기) 실행

② 어카운트인포 앱(APP) 접속 > 로그인 화면 > 인증서 가져오기 > PC에서 가져오기 실행 or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 PC에서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실행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요금청구기관 문의방법 안내

레이어 창 닫기
  • 자동이체조회 메뉴 내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를 확인하여, 동 연락처로 자동납부 상세정보(출금사유 등)에 대한 안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요금청구기관 연락처가 없을 경우 서비스 안내 메뉴 내 참가금융회사 고객센터 연락처로 연락하시어 해당 정보의 상세내역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가금융회사 메뉴로 가기)
  • 자동납부 문의 시 자동납부 종류납부자번호를 해당 요금청구기관 및 금융회사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더 편리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메뉴 상세정보 조회 시 확인 가능합니다. )
자동납부 상세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