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 및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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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금융결제원은 고객 중심의 금융결제서비스를 통하여 금융회사 이용자의 편의제고, 나아가 금융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사실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에게 언제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의 사항을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1. 1.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결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습니다.
  2. 2.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하겠습니다.
  3. 3. 금융결제와 금융정보중개에서 최고 수준의 전문성과 차별화된 역량을 확보하여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겠습니다.
  4. 4.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금융결제서비스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겠습니다.
  5. 5.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따뜻한 지급결제기관으로서 나눔과 배려의 사회공동체를 만드는 데에 기여하겠습니다.

금융결제원은 이와 같은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만족경영 원칙을 정하고 직원 모두가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고객만족경영 원칙

서비스 품질 향상
  • 금융결제원은 금융회사 및 고객의 편의 제고를 위하여 금융결제서비스의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해소하고 금융거래의 안정성과 효율성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친절하고 편리한 고객접점 운영
  •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직접 금융결제원을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현관에 안내원을 배치하고 방문상담을 위한 미팅룸을 설치·운영하여 고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상담 전담조직인 "고객센터"를 설치 및 운영하고, 상담원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상담하겠습니다.

    [ 고객센터 상담안내 ]

    고객센터 상담안내 방법
    구분 내용 운영시간
    전화번호 1577-5500 평일 09:00~17:00
    홈페이지 callcenter.kftc.or.kr
  • 고객 여러분이 금융결제원과 관련된 일반적인 사항과 주요 수행업무 등을 파악하실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홈페이지(www.kftc.or.kr)를 통해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질의 및 요청사항에 대하여 7영업일 내에 답변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하게 기일이 더 소요될 경우에는 지연사유 등 진행과정에 대해 중간에 안내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를 통한 서비스 개선
  • 금융결제원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에 대한 고객 제안을 겸허하게 수용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금융결제원은 고객의 불편 또는 애로사항 및 각종 업무개선 제안을 수집하기 위해 현관 로비에 「고객의 소리함」을 설치 운영하며, 홈페이지 고객의견 수렴코너 또는 우편 등으로도 고객의견을 접수 받고 있습니다.
  • 우편으로 의견을 주실 곳 :
    • 주소 : (우)06220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202 (역삼동) 금융결제원 고객지원실
    • TEL : 1577-5500
  • 금융결제원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되는 고객의견을 고객만족리더 협의회 등을 통하여 경영진이 경청하고 고객중심의 제도와 서비스로 개선하는 데에 활용하겠습니다.
고객께 부탁드리는 사항
  • 금융결제원의 모든 임직원은 고객만족경영을 위하여 서비스헌장을 운영하고 있사오니 고객 여러분께서도 다음 사항에 대하여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견에 대한 신속, 정확한 처리 및 회신을 위해서는 회신 받으실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금융결제원 직원의 서비스가 불친절하거나 공정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즉시 알려주시면 최선을 다하여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금융결제원 직원이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잘한 점이 있거나 모범이 되는 직원에 대하여는 많은 격려와 칭찬을 부탁드립니다.
  • 금융결제서비스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견을 주시면 업무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요금청구기관 문의방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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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이체조회 메뉴 내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를 확인하여, 동 연락처로 자동납부 상세정보(출금사유 등)에 대한 안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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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납부 문의 시 자동납부 종류납부자번호를 해당 요금청구기관 및 금융회사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더 편리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메뉴 상세정보 조회 시 확인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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