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서비스안내 > 서비스소개
카드자동납부 고객의 이용편의 제공 및 부당결제 위험을 해소하기 위하여, 고객이 여러 카드에 등록된
자동납부를 한 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금융결제원에서 관련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며, 카드사와 연계하여 동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드자동납부 조회서비스
1. 고객이 요금청구기관(수납기관)에 서비스 이용계약 및 자동납부 신청 2. 요금청구기관(수납기관)이 카드사에 자동납부신청 등록 3. 카드사가 금융결제원(통합관리시스템)에 자동납부신청 등록내역 제공 4. 고객(납부자가) 금융결제원(통합관리시스템)에 자동납부신청등록내역 조회
카드자동납부 해지서비스
1. 금융결제원(통합관리시스템)이 고객에게 자동납부조회 및 해지요청 2. 금융결제원(통합관리시스템)이 카드사에 자동납부조회 및 해지요청 3. 카드사가 금융결제원(통합관리시스템)에 자동납부 해지처리 4. 카드사가 금융결제원(통합관리시스템)에 자동납부해지요청결과 5. 고객이 금융결제원(통합관리시스템)에 자동납부해지결과 조회
카드자동납부 변경서비스
1. 고객이 payinfo에 변경요청 2. payinfo가 요금청구기관(수납기관)에 변경요청 3. 요금청구기관(수납기관)은 계좌변경 접수(해지 및 신규) 4. 요금청구기관(수납기관)은 payinfo에 계좌변경 등록요청 5. payinfo는 기존 카드사에 해지등록 6. payinfo는 고객에 변경결과 전달
통합포털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자동납부 정보를 한번의 로그인으로 손쉽게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자동납부통합관리 서비스의 세부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