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안내

고객센터 1599-5530

홈 > 서비스안내 > 이용안내

이용안내-자동이체통합관리

01 자동이체 조회서비스

  • 조회서비스는 고객(납부자)이 본인명의 계좌에 등록된 자동이체를 일괄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 전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예금주 본인의 자동이체를 일괄조회하기 위해 예금주의 실명번호(주민번호,외국인등록번호,사업자번호)와 해당 실명번호로 발급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금융회사에서 자동이체를 등록한 다음날(주말, 공휴일 제외)부터 자동이체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해지된 자동이체내역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금융회사 및 금융결제원(통합관리서비스)에서는 자동이체의 상세정보 (자동이체 수납대금의 용도 , 자동이체 기일 등)를 알 수 없습니다. 조회되는 자동이체 등록정보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금융회사 또는 해당 요금청구기관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는 조회한 자동이체등록정보에 함께 표기되어 있습니다)
  1. STEP 01 자동이체조회 메뉴 선택

  2. STEP 02 서비스 이용 및 개인정보처리동의

  3. STEP 03 개인(법인) 공인인증서 로그인

  4. STEP 04 자동이체 조회 안내사항 확인

  5. STEP 05 자동이체 조회 <자동납부, 자동송금>

  6. STEP 06 자동이체 상세조회

요금청구기관 문의방법 안내

레이어 창 닫기
  • 자동이체조회 메뉴 내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를 확인하여, 동 연락처로 자동납부 상세정보(출금사유 등)에 대한 안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요금청구기관 연락처가 없을 경우 서비스 안내 메뉴 내 참가금융회사 고객센터 연락처로 연락하시어 해당 정보의 상세내역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가금융회사 메뉴로 가기)
  • 자동납부 문의 시 자동납부 종류납부자번호를 해당 요금청구기관 및 금융회사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더 편리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메뉴 상세정보 조회 시 확인 가능합니다. )
자동납부 상세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