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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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02 자동이체 해지서비스

  • 해지서비스는 고객(납부자)의 자동이체 해지신청을 금융회사에 전달하여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해지하는 서비스입니다.
  • 해지신청은 신청일 다음날(주말, 공휴일 제외) 금융회사에서 처리되며, 처리결과는 신청일로부터 2영업일 후에 본 사이트 해지신청결과 메뉴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해지신청 결과조회 바로가기)
    ※ 해지신청일 다음날(주말, 공휴일 제외)에 해당 자동이체요금의 출금이 예정된 경우 금융회사의 출금시간에 따라 해지처리가 되기 전에 출금이 될 수 있사오니 출금을 원하지 않는 경우 출금예정일 2영업일 전까지 자동이체 해지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회사에서는 자동이체의 유효성 여부를 알수 없기 때문에 오로지 고객님의 신청에 의해 자동이체 해지를 처리합니다.
  • 자동이체 해지로 인하여 유효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요금미납, 연체, 송금중단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신 후 해지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자동납부의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는 조회된 자동납부 등록정보에 함께 표기되어 있습니다.)
  1. STEP 01 자동이체 해지 메뉴선택

  2. STEP 02 서비스 이용 및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

  3. STEP 03 공인인증서 로그인

  4. STEP 04 자동이체 조회 안내사항 확인

  5. STEP 05 자동이체 조회 <자동납부, 자동송금>

  6. STEP 06 자동이체 상세조회

  7. STEP 07 자동이체 해지서비스 신청관련 안내

  8. STEP 08 자동이체 해지신청 동의 전자서명 <팝업>

  9. STEP 09 자동이체 해지신청 접수 확인

요금청구기관 문의방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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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이체조회 메뉴 내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를 확인하여, 동 연락처로 자동납부 상세정보(출금사유 등)에 대한 안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요금청구기관 연락처가 없을 경우 서비스 안내 메뉴 내 참가금융회사 고객센터 연락처로 연락하시어 해당 정보의 상세내역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가금융회사 메뉴로 가기)
  • 자동납부 문의 시 자동납부 종류납부자번호를 해당 요금청구기관 및 금융회사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더 편리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메뉴 상세정보 조회 시 확인 가능합니다. )
자동납부 상세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