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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03 자동이체 변경서비스

  • 변경서비스는 자동이체가 등록된 출금계좌를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기존 금융회사에 등록된 자동이체 해지와 변경할 금융회사에 해당 자동이체 신규 등록으로 처리됩니다.
  • 자동이체 변경신청 처리결과는 본 사이트의 변경신청 결과조회 메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변경신청 결과조회 바로가기)
  • 금융회사에서는 자동이체의 유효성 여부를 알수 없기 때문에 오로지 고객님의 신청에 의해 자동이체 변경을 처리합니다.
  • 자동이체 변경으로 인하여 유효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요금미납, 연체, 송금중단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신 후 변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자동납부의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는 조회된 자동납부 등록정보에 함께 표기되어 있습니다.)
  1. STEP 01 자동이체 변경 메뉴선택

  2. STEP 02 서비스 이용 및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

  3. STEP 03 공인인증서 로그인

  4. STEP 04 자동이체 조회 안내사항 확인

  5. STEP 05 자동이체 조회 <자동납부, 자동송금>

  6. STEP 06 자동이체 상세조회

  7. STEP 07 자동이체 변경서비스 신청관련 안내

  8. STEP 08 변경할 자동이체 계좌정보 등록

  9. STEP 09 자동이체 변경신청 본인확인을 위한 휴대폰 인증

  10. STEP 10 자동이체 변경신청 관련안내

  11. STEP 11 자동이체 변경신청 동의 전자서명 <팝업>

  12. STEP 12 자동이체 변경신청 접수 확인

요금청구기관 문의방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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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이체조회 메뉴 내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를 확인하여, 동 연락처로 자동납부 상세정보(출금사유 등)에 대한 안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요금청구기관 연락처가 없을 경우 서비스 안내 메뉴 내 참가금융회사 고객센터 연락처로 연락하시어 해당 정보의 상세내역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가금융회사 메뉴로 가기)
  • 자동납부 문의 시 자동납부 종류납부자번호를 해당 요금청구기관 및 금융회사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더 편리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메뉴 상세정보 조회 시 확인 가능합니다. )
자동납부 상세조회